바이낸스 코인으로 살펴본 현재 위치와 비트코인 흐름도
본문 바로가기
1. 경제/차트분석

바이낸스 코인으로 살펴본 현재 위치와 비트코인 흐름도

by 비트코인 가격 갤러리 2023. 6. 6.

바이낸스를 하나의 지표로 활용해서 현재 위치를 살펴보도록 합니다.

 

그림1) 바이낸스 흐름도

 

그림2) 바이낸스 흐름도 확대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지표들이 여러 개 있으나 필자는 BNB도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이를 가격개념이 아니라 리스크 체크용도로 숫자화 해서 지켜보는 편입니다.

 

현재 저점은 36.25로 결정장애 지점에서 급속히 하강하고 있으나 보이지 않는 1차적인 저항이 있는 편이지만 그리 강한 지지력이 형성될 가능성은 조금 낮아 보입니다.

 

조금 더 현실적인 수치는 34.5 정도로 보이는데 만약 33까지 이르게 되면 상당한 공포발생으로 매수하기에는 좋은 지점으로 판단이 됩니다.

 

바이낸스를 사자는 이야기가 아니라, 바이낸스도 비트코인 처럼 하나의 지표로 활용해서 메져코인들이나 알트코인들 매수하는데 있어서 참고로 삼자는 의미입니다.

 

시장여건이 안 좋아져서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우울할 것이나, 시장이 내려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는 분들 혹은 매도로 상당히 수익을 챙기는 쪽도 있기 마련입니다.

 

필자의 경우 세상의 모든 뉴스나 이슈를 알 도리가 없으므로 가격이 급변하거나 지표가 급변하면 무슨 변고가 일어났구나  생각하고 일단 대응부터 하고 나중에 뉴스를 살펴보는데 위로든 아래로든 더러 더러 어떤 사건이 가격 혹은 지표들을 변화시키곤 합니다.

 

왜 그런 싯점에 그런 뉴스가 흘러나오는가 라는 원초적인 문제는 곰곰히 되새김질 해 볼 일이기는 하지만 그건 문과적 발상을 가진분들이 충분히 설명을 할 것이므로 그들에게 맡겨두기로 합니다.

 

 

미리 그림을 그려놓고 데이터가 채워지는 모습을 보다 보면 그림을 그릴 당시에는 좀 황당해 보이던 것들도 시간이 흘러서 어느 때는 너무 신기할 정도로 딱 맞아 들어가는 경우도 있고, 또 어느 때는 택도 없는 그림을 그려놔서 민망할 때도 있습니다.

 

항상 미리 그림을 그리는 버릇으로 아주 잘 맞아 들어갈 적에는 간혹은 혹시 누가 미리 그림을 그려놓고 거꾸로 시장가격을 맟춰 가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 하곤 하는데 제가 그렇게 한다는 것이 아니고 무슨세력이 마음만 먹으면 가능하다고 생각도 합니다.

그래서 망상이 지나쳐서 나중에는 "현실은 현실이 아니고 조작된 것 자체가 현실"이다 라는 이상한 문구에 고개를 끄덕거리기도 하지만 필자는 지극히 현실적인 사람이므로 이런 저런 생각들 보다는 앞으로 또 여백이 있는데 무슨 그림을 그릴까 그 생각부터 합니다.

 

누차 독자분들에게  미래 공간에 미리 그림을 그려놓는 것은 언제나 반드시 그렇게 된다는 의미가 아니라 그려놓은 대로 방향성이 잡히면 그와 유사하게 진행된 과거 그림을 참고해서 시장에 현명하게 대응하자는 것에 더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코인 그리고 비트코인도 현재는 그려놓은 그림 속에 데이터들로 여백이 채워지는 과정이므로 이러한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에 다시 비어있는 공간에 어떤 그림을 그려 넣어야 할지를 생각해야겠지요.

물론 그러한 과정속에서 잘된 그림, 잘못된 그림들의 검증절차도 추후에 되새김질 해보고 항상 발전해 나가야겠지요.

 

바이낸스자체를 가격이 아니라 지표로 활용하는 경우 34.5를 훼손시키기 시작하고 33-31.5 범위에 들어온다면 공포의 극단이라고 일단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27-28을 터치하면 매우 절망적이기는 하나 시장은 항상 절망속에서도 굳굳이 시세를 유지해 가는 넘덜도 있으니 그 때는

그런 넘들만 추적하면 되겠지요.

 

그러나 하락 추세 중에 매수에 임하는 경우에는 시장이 완전히 돌아서지 않는 경우 다소간의 리스크를 떠 앉고 역추세 매수에 가담해야 하므로 자신의 모든 재산을 걸고 베팅하는 일은 자제되어야 할 것입니다.

 

필자의 경우 서서히 활발하게 매수오퍼지에 숫자를 적어서 세팅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 코인들은 서서히 매수에 편입되고 있기도 합니다.

 

비트코인및 알트코인들의 행보는 강하게 하락하다가 어느 시점에서는 반등이 들어오고 그러다가 다시 하락을 하고 또 반등을 하고 몇 번의 과정이라는 시간 조정을 거쳐서 새로운 위치에 정착을 하게 될 것이므로 너무 극단적으로 부정적으로 생각할 필요도 없고 너무 긍정적으로 생각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현재의 상황은 이전에 미리 두 가지 가정속에 그려 놓은 그림 중에서 아래쪽을 경위해 가는 정도로만 파악하고 있고 아직은 그 끝점이 어디쯤이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러한 과정이 진행되면 필자는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들에 대하여 매수로 대응할 것이라고 여러 차례 이야기 한 바가 있습니다.

 

주식시장은 나름대로 호황(?)인데 유동성이 상대적으로 더 메말려 있는 코인시장에 안 좋은 일들이 생기고 있으므로 마음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수익을 어느 정도 추구하느냐 보다는 자금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각자의 생각이 더욱 중요한 시장흐름입니다.

 

결론적으로 바이낸스가 원하는 공포수치로 들어오기 시작하면 적극적으로 매수 대응 전략을 구사해 볼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진행모습은  기존의 그려 두었던 두 갈래 흐름도 모습에 데이터가 들어온 모습 그림1)과 다른 하나의 그림2)는윗방향의 노선도는 삭제하고 아랫방향의 노선도만 남기고 정리된 모습입니다.

 

 

 

그림1) 비트코인 과거 예상 흐름도

 

그림2) 비트코인 현재 진행되는 모습과 예상흐름도

 

그림은 반드시 "저 지점에서 저점을 형성하고 중간지점에서 반등을 한다"가 아니고  자산에 대하여 매수입장에 있는 경우, 혹은 환매의 입장의 경우 윗 그림상 현재 가격 진행도 앞에 미리 그려진 비트코인의 행로는 과거 비트코인의 흐름도중에서 유사한 것을 현재 가격 앞에  미리 그려 놓은 상태이므로 " 현재 가격과 서로 비교해 보면서 적절한 대응가격을 참조해 보시라"는 의미입니다.

 

큰 방향은 저렇게 잡고 시장을 바라보되 부분 부분에서 디테일한 변화들이 나타난다면 알트코인들의 변화현상과 더불어서 중간중간에 수정하여 업데이트하도록 합니다.

 

 

 

2023.06.06   오전 11시 52분   블라인드 적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