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코인차트 주간분석 및 리뷰(2023년 4월 4주차)
본문 바로가기
1. 경제/주식과 가상화폐

주식,코인차트 주간분석 및 리뷰(2023년 4월 4주차)

by 비트코인 가격 갤러리 2023. 4. 22.

 

주식, 코인시장 상황

 

 

1 코인시장 

 

지난주 코인시장은 비트코인이 단기적인 쌍봉형태의 모습을 만들고 그 지지선을 이탈함에 따라서 시장에 다소간의 충격을 주고 있으며 비트코인 지수는 22일 현재 3.4를 지나고 있으므로 아직도 다소간 고평가 구간에 속하고 있으며  그에 비하여  알트코인들은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모습인데 이는 필자가 제시한 대로 비트코인 평가지수가 지난 한 주간 지수가 20을 넘나 들었기 때문에 고평가 부분이 제거되는 과정에서 알트코인들의 하락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보고 있다.

 


2 코스피와 나스닥

 

다만 그러한 환경 속에서도 극히 일부 코인들 중에서 하이브, 메탈, 알케미폐이 등만 기본적인 시세를 유지하고(그래도 고점으로부터 많이 하락) 나머지 코인들은 그 하락폭이 대체적으로 평균 7-8% 정도에 이른다.

 

코스피선물시장은 상대적으로 양호한 편이나 다소간의 조정모습을 나타내고 있고, 상방으로 356선 하방으로 314선 정도의 범위 내에서 움직이는 양상은 별도가 없으며, 코스피 선물시장에 대한  2022년 과거의 필자 언급을 복기해 보면 작년에 1차적으로 310선, 2차적으로 290-280 정도선을 언급했는데 이는 과거 패턴상 가장 중요한 자리로 보이는 268-296선이 중요한 의미가 있다는 판단에서 그러한 전망을 했었고 시간이 흘러서 코스피선물지수는 비교적 예측과 거의 일치한 바가 있다.

 

현재 관점에서 코스피선물지수를 살펴본다면, 356선 정도까지는 열려있는 상태이며 하방으로는 여전히 310 선대 지지선은 견고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다만 바닥권 패턴에서는 이전의 하락파동으로 인하여 그 높낮이가 일정범위 내에서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는 지루한 패턴이 오랫동안 작은 파동들로 연결될 가능성이 크므로 이러한 자리에서 선물매매는 오른다고 베팅하면 하락하고, 하락한다고 베팅하면 상승하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시세 예측은 잘하고도 큰 손실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구간임을 감안하여 선물지수보다는 시대 화두와 맞물려 돌아가는 개별적인 종목에 베팅하는 것이 수익률 측면에서 보다 유리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삼성전자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은 지속적으로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으나 최근에는 그 시각을 바꾸어서 중기적으로 양호하게 보고 있으나 수익률 측면에서는 개별종목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므로 삼성전자를 대체할 만한 종목들로 중기적으로 포트를 일부 구성하거나 아예 배제하고 극성스러운 테마종목군으로의 매매를 전환하여 미래 천하통일을 위한 각축전의 양상을 보이는 종목군들을 시간 나는 대로 정리해 놓고 이 중에서 가장 시대화두에 부합하는 종목들에 대하여 리스트 정리를 한 다음에 데이터를 구축 한 이후에 조정구간에 도달하면 매수를 탐색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물론 이러한 조정구간에서  많은 종목들이 중도에서 탈락하고 시세를 선도할 종목들을 고르기 위한 과정이 연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경쟁력에서 가장 우수한 종목군들을 발굴해 내는 높은 안목이 상당히 필요한 국면이다.

 

기타 미국시장은 한국시장보다 고평가 되어 있으므로 그리 좋게 평가하고 있지는 않고 있으나 이는 상대적으로 코스피가 저평가되어 있다는 의미도 되는 것이라서 시장이나 개인이나 역시 힘 또는 프리미엄을 더 받을 수 있는 각자의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만든다.

 

나스닥은 13800을 넘어가면 생각보다 큰 저항이 없을 것이고 아래로는 11650선이 굳건하다고 보인다.

나스닥 역시 시장에 대한 대응으로는 작년과 다르게 하락에 주로 베팅하는 것 보다는 시장상황이 다시 안 좋아지는 경우, 올해는 주로 매수방향으로 시장에 임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는 판단이다.

 


 

3 개별종목 대응

 

전체적으로 보아서 지난주 후반부에 다소간의 시장의 흔들림이 있으나 이런 흔들림속에서 수익률을 낼 수 있는 기회는 주식시장보다는 코인시장이, 주식시장에서는 이미 하락폭이 심화되고 있는 기존의 주도주군에서 저점 탐색을, 코인시장에서는 여전히 우호적인 시대화두와 연결된 종목군들에서 낮은 가격으로 매수탐색을 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판단이다.

 

요약해서 정리를 하자면 어느 정도의 1차 상승세가 마무리 되고 이제는 새로운 호흡을 만들기 위한  4월과 5월은 다시 한번 좋은 매수의 기회로 삼는 기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에 코인시장에서는 오랜만에 필자는 몇 개 종목군들에 대하여 활발한 매수오퍼를 진행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몇 개 종목군들을 나열해 보면알케미페이는 43원 이하에서 37원까지, 스트라티스는 716원부터 660원까지, 이클은(이더리움 클래식) 25400원부터 23400원까지, 네오핀은 1236원 이하부터, 코르텍스는 265원부터 234원까지, 비트코인은 이전에 제시한 가격대 범위에서링크는 5만 원부터 4만 6천 원까지, 체인링크는 8800원부터 8300원까지, 디센트랜드는 726원부터 670원까지 1차적으로 전반적으로 매수오퍼를 진행 중이다.

 

이 중에서 매수되는 종목도 일부 있고 아직은 그렇게 많은 수량들이 매수입고 되지는 않고 있다.

 

그 이외에도 더 살펴봐야 할 종목 군이 다수 있지만 시간이 나는 대로 과거에 분석한 방식대로 각각의 종목군들에 대하여 다시 기술하도록 하겠다.

 

필자가 실전적으로 대응하는 가격대를 제시한 이유는 필자와 같이 독자들이 같은 매매전략을 구사하라는 것이 아니라

필자는 각 종목군들에 대하여 저 정도면 일차 매수오퍼를 진행해도 되겠다고 판단을 하고 있으므로 독자들은 자신들의  뷰에 맞는 자신만의 투자철학과 기준으로 시장에 대응을 하되 타인의 견해를 참조만 하라는 의미에서 적어둔 것이다.

 

각 개별종목군들에 대하여 대략적으로 10-20 종목을 선정하여 시간이 나는 대로 차트적인 개인적인 의견을 서술할 예정이므로 각자의 참조범위 내에서 활용을 하시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공지문을 읽어보시면 본 블로그의 글은 유투브에 올린 영상처럼 어느 종목을 매수추천하거나 매도추천하는 글이 아니고, 필자가 보는 각 개별종목군들에 대한 필자의 평가와 필자의 실전투자전략 일기에 불과하므로 이점을 꼭 참고하여 글을 읽고 투자는 언제나 자신의 책임과 판단하에 자신의 결정으로 하시기를 바랍니다.

 

 

 

 

2023년 4월 22일 오후 2시43분 블라인드 적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