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코인,수이코인,페페코인 가격분석
본문 바로가기
1. 경제/차트분석

웨이브코인,수이코인,페페코인 가격분석

by 비트코인 가격 갤러리 2023. 5. 25.

들어가는 말

차트해석의 주의점(예제-웨이브코인,수이코인,페페코인)

 

차트를 올려놓는 경우 해석에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필자는 그림을 미리 늘 그려 놓으므로 매수 대응의 경우 보통 "어느 가격이 훼손 또는 침입 이탈되는 경우 대응한다" 라는 표현을 합니다.

 

이는 그 가격이 붕괴되면 그때부터 매수 대응을 위한 관찰을 시작해도 좋겠다는 필자의 생각이고 그 라인에 대응해서

산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즉 어떤가격을 붕괴하고 있다는 의미는  "그 가격보다 현재가가 더 추락하고 있다는 의미이고 다시 반등하고 정돈하려면 시간이 소요"되므로 그러한 과정을 감안하여 관찰 하고 매매에 대응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실전적으로 즉각적으로 대응을 하는 경우라면 그 가격폭이 매우 적고, 정한 가격에 도달하지 아니하고 반등하는 경우에는 과감한 오퍼를 병행하여 전략을 수행하겠지만 글과 영상은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내놓고 그 가이드라인 범위에서 독자 혹은 시청자들이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과 견주어서 그때부터 관찰을 하고 자신이 판단을 하게 되면 가이드라인이 전혀 없는 것보다는 허접한 가이드라인 이라도 있다면 매매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란 취지로 그림을 그려 놓는 것입니다.

 

그 점을 충분히 감안하여 그림을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1) 웨이브 코인

 

 

그림1) 웨이브 코인 확대그림

 

그림의 의미는 웨이브 코인이 2420원 아래로 밀고 내려오면 관찰을 하시면서 대응을 해 보자는 의미이고,

많이 눌려도 2200원까지는 안 밀리겠다는 뜻이고 설정한 구간에서 터닝을 해 준다면 그림 모양새가 이쁘게 나온다는 의미입니다.

 

한번 그림의 틀이 잡히면 단기도 좋고 추세를 따라가도 좋다는 것입니다

 

 

파동 분석상 한번 더 그런 그림을 그려 주고 시나리오대로 나중에 흘러간다면 주우욱 따라 다니면서 적절한 가격에 매도하고  다시 매수하고를 몇 번 반복하고 나면 어느 날부터는 아마도 가격을 자꾸 업해야 되는 날이 오고 그러면 그때부터는 다 파는 게 아니라 홀딩하는 시간을 늘려가야 합니다

 

소위 말하는 추세매매이고 그런 느낌이 안 들면 그냥 박스매매이므로 도돌이표 매매를 하시면 됩니다.

 

더 추락가능성은?

있기는 한데 그 하락폭이 1857원이라는 수치가 보여주듯이 제한적입니다

혹 그런 가격까지 온다면 오히려 더 좋은 기회라는 관점입니다.

 

일단은 그래도 원래 설정하던 시나리오상 2200원 밑으로 내려간다면 굳이 손절할 것 까진 없고

더 매수만 하지 말고 당분간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2000원 지지 그런 가격을 관찰하는게 아니라 1857원까지 오나 안 오나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상 윗 그림을 읽는 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해석하였습니다

 

대부분의 그림은 이리 해석하시면 무난하고 방향성은 아예 돌아갈 만한 코인들 혹은 하락추세라도 돌아갈 지점에서 올려드리는 것이라서 큰 문제는 없을 것인데 간혹 10개 중에 한 두 개는 아예 필자 예측 안 맞을 수도 있는데 아직 그러한 일은 겨의 일어난 적은 없으므로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수익처리문제는 현재는 거의 단타적인 매매입니다.

 

비트의 추세가 완전히 잡히면 홀딩으로 가지만 아직은 적절한 지점에서 역추매매가 대부분이고 간혹 눌림매매를 합니다.

 

따라서 수익처리 문제는 필자가 논하지 않습니다,

각자, 자신의 눈높이로 실행을 해야 할 것입니다

 

필자의 경우는 아주 오래전부터 7-8%가 넘어가면 관찰해서 절반은 무조건 처리해 놓고 나머지는 살피곤 합니다

 

그냥 스켈퍼로서 오래전 부터 지키는 법칙입니다.

이유는 너무나 단순한데 그냥 스트레스받기 싫어서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추세장에서는 20-30%로 수익률 구조를 올리는 편인데 그래도 나중에 보면 어림없는 가격에 파는 편이라서 이 부분은 필자도 습관을 버려야 하는데 그냥 그러거니 하면서 매매를 하는 편입니다.

 

필자가 매매하는 룰을 말씀드린 이유는 시장이 많이 가든 말든 "자신만의 돈관리 룰"은 "반드시 만드시라"는 의미로 적었습니다.

 

수익이 난 코인이 다시 자신이 산 가격에  근접하면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버립니다.

(이유는 나중에 더 올라가도 일단 안전이 최고이고 게임은 다음에  또 하면 되니까요,, 휩소 발생으로 털었는데 무지 올라간다면? 그냥 신경 안 씁니다 그런 일은 시장에서 늘 비일비재합니다.

한번 게임에 들어가면 이기냐 지느냐 그것에 더 집중하는 편입니다.)

 

잡설이 많았으므로 수이코인과 페페는 욧점만 정리하도록 합니다.

 

 

 

2) 수이 코인

 

 

 

그림2) 수이코인

 

최대한 확대한 모습인데 상태는 안 좋은 편인데, 사람들 관심이 있는 편이라서 그림을 안 올리려다가(가격 낮게 잡으면 음.... 하여튼.... 보이지 않게 욕먹게 됩니다..직접 대놓고 욕하는 분들은 지나가다가 한 두어분 제외하고는 없는 편입니다. 이해는 합니다)

 

그래도 뭐 관심 있는 분들이 있으니 올려놓습니다.

 

 

수이 코인의 등장이나 이슈 등은 검색 통해서 알아보시거나 이미 다 알고 계실 것으로 판단을 하고 수치만 보도록 합니다.

 

오랜 경험상은 800원 초반대라면 그럭저럭 관심이 그러나... 그림은 그림이므로 그림상으로는 1133-1170원이 붕괴되는 관심을 가져 볼 위치에 도달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이럴 적에는 머리 아프게 세팅할 것이 없이 600원이 자기 수중에 있다면,

100원은 천 원대 초반에, 200원은 900원 초중반에, 300원은 800원 중반 정도 걸어 놓고,

일 보시면 다 사지면 더 돈 되는 것이고

일부만 사지면 이미 올라갔다는 이야기이니 그냥 정산만 하시면 될 것입니다.

 

결국 그림이라는 것은 기하학적인 안정감, 사람들이 매매하는 가격들 중심으로 약간 근접하게 추론하는 작업일 뿐 매매는 사실 그냥 시장에서 물건 사듯이 대략적으로 가격파악하고 매매 들어 가도 무방하기는 합니다.

 

그림이 왜 저렇게 나왔느냐는 문제는 설명하자면 상당히 길어집니다 그래서 그 부분은 패스하도록 합니다.

 

 

 

 

 

3) 페페 코인

 

 

 

그림3 페페코인

 

확대한 페페코인인데 숫자만 보시면 될 것입니다..

앞에 0의 행진은 무시하고 숫자만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0을 하나만 표시한다면 1.17  0.87  0.715 정도만 기억하면 될 듯합니다.

숫자가 이렇게 복잡한 코인을 매매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참고하시기를..

 

참고는 저는 안 합니다.

빗썸에 있는 애는 그냥 저 아래에다가 깔아 두기는 했는데........ 워낙 낮게 적어놔서......

 

이상은 웨이브, 페페, 수이 코인의 가격흐름도를 대충 살펴보았습니다.

이 그림들을 밑천으로 앞으로 동 종목군들은 조금 더 디테일하게 추후에 접근 대응하도록 합니다.

페페는 워낙 단가가 거시기해서 가능하면 제외하도록 하고,

정말 원하는 단가에 오면 살펴보도록 합니다.

 

 

 

2023년 5월 25일 새벽 0시 35분  블라인드 적음

 

 

 

덧---

아 저가격은 택도 없고 나중에 계속 올라가면????

그냥 수정해서 추후에 대응하면 됩니다..시간 많으니 일부러 사서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